무제 문서
 
 
작성일 : 16-04-30 10:45
[보도기사]대한이비인후과학회 참석 관련 보도기사
 글쓴이 : 웹마스터
조회 : 1,395  

지난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대회 참석에 대한 보도기사입니다.

 

히어링메딕스, 대한이비인후과학회에서 Resonance 및 Path Medical 청력검사장비 선보여

이데일리 2016-04-26

 

 

[온라인부] 히어링메딕스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제 90회 한국이비인후과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순음청력검사기 및 중이검사기와 보청기 실이측정장비 등을 전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히어링메딕스에서 선보인 순음청력검사기와 중이검사기는 이탈리아 레조넌스(Resonance)사의 장비이며, 특히 순음청력검사와 중이검사가 하나의 장비로 가능한 R25C가-PT가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전의 장비는 순음청력검사와 중이검사가 하나의 장비로 검사가 가능해도 기도순음청력검사만 가능하였으나, R25C-PT의 경우 기도검사부터 골도검사, 어음검사, Sound Field 검사가 모두 가능하고 중이검사도 Tympanometry, ART(Ipsi, Contra), Decay까지 모두 가능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히어링메딕스는 독일 Path Medical사의 Sentiero Advanced도 함께 선보였다. Sentiero AdvancedABR, ASSR, OAE에 추가적으로 순음청력검사(PTA)까지 가능한 포터블 장비이다. 최근 청각장애인에 대한 보장구 구입 시 국가보조금이 증가함에 따라 청각장애진단검사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Sentiero Adavanced는 이를 위한 순음청력검사와 ABR검사 모두 가능해 장비 하나만 구비하더라도 청각장애진단을 위한 검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보청기 실이측정과 성능분석이 가능한 캐나다 오디오스캔 사의 Verifit2와 Axiom도 함께 선보였다. 실이측정은 보청기를 착용했을 때 실제 귀에서 어떻게 증폭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이다.

일반적으로 보청기 조절 시 실이측정을 하지 않으면 청력에 따른 보청기 출력이 보청기 피팅 프로그램의 시뮬레이션 값에 맞춰져 증폭량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실이측정을 할 경우 보청기 착용 시 외이도의 남은 용적량을 고려해 보청기 착용자에게 가장 알맞은 크기의 소리를 줄 수 있다.

한편 히어링메딕스는 청각 관련 장비와 보청기를 공급하는 청각 장비 전문 업체로 장비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온라인사업부 (online@edaily.co.kr)